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가성비 갑 큐슈 료칸 쿠오리테이

by 올린온니 2024. 1. 5.
반응형

오늘은 가성비 좋은 료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만 엔대에 고급 리조트에서의 온천과 힐링은 물론 미슐랭 3성 셰프의 멋진 가이세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료칸 쿠오리테이입니다.

짧게 설명드리자면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최고급 리조트 료칸 카이아소의 저렴한 버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렴이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고급스러운 가이세키와 훌륭한 휴식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에 꼭 추천드리고 싶은 료칸 중에 하나랍니다.

가성비 좋은 료칸 쿠오리테이(久織亭)

쿠오리테이는 쿠로카와 보다는 유후인과 조금 더 가깝기 때문에 검색해 보시면 유후인의 료칸이라고 소개해드리는 곳이 꽤 많은데요 엄밀히 말하면 유후인과는 굉장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이 아소와 같이 쿠주고원에 위치한 쿠오리테이료칸은 유후인에서 차로 약 40분을 달려가 아소 쿠주 국립공원 내에 있는 료칸입니다. 렌터카 이용이나 사전에 송영서비스를 예약하지 않으면 접근성이 안 좋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 단점을 모두 커버할 만큼 만족할 휴식 공간입니다. 송영서비스를 놓치신 경우에는 택시로 이동하셔야 하는데 10만 원은 훌쩍 넘는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기에 료칸 예약 시 송영서비스는 꼭 잊지 마시고 하셔야 합니다.

교통편

쿠오리테이를 찾으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저처럼 유후인에서 송영을 받아 가신 경우가 많으시겠지만 쿠로가와 온천마을에서도 송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쿠로가와 온천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송영을 신청하셔도 됩니다. 오히려 쿠로가와 온천마을에서 쿠오리테이까지가 조금 더 가깝답니다 ^^ 

유후인에서는 약 40분 정도, 쿠로가와 마을에서는 약 30분 정도의 거리로, 다른 료칸들에 비해 송영 거리가 꽤 길죠?

가는 길 내내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 탁 트인 쿠쥬 공원의 시원한 전망을 즐기면서 가다 보면 넓디넓은 고원 어딘가에 단층 건물이 보이기 시작할 거예요. 바로 쿠오리테이의 리셉션 건물입니다.

오는 내내 탁트인 시야로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송영이 아닌 렌트를 해서 오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것이 드라이브하기 너무 좋은 코스거든요. 아기자기한 유후인과 숲으로 둘러싸인 쿠로가와 마을과는 전혀 다른 매력이 펼쳐집니다.

 

체크인을 하기 위해 들어선 리셉션실은 여느 료칸의 리셉션실과는 조금 다름에 살짝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작은 카페와 편의점이 합쳐진 느낌? 이랄까요? 아무래도 쿠쥬고원 근처에는 편의점과 같은 편의 시설이 없다 보니 리셉션실에서 과자나 라면과 같은 간단한 먹거리나 맥주와 술과 같은 음료와 온천과 지역 굿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쿠오리테이에서는 짐을 들어주지 않습니다. 케바케일 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두 번 갔을 때 모두 신랑이 들고 갔었거든요, 처음에는 당연히 들어줄 거라 생각했는데 그냥 바로 방 안내를 위해 앞만 보고 가시더라고요.. 여자분들끼리 간 경우에는 어찌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쿠오리테이는 우선 전체적인 풍경이 너무 초록초록 합니다. 

산으로 둘러싸인 쿠로가와의 료칸들도 좋고 대나무로 빽빽하게 하늘이 안 보일 정도로 둘러싸인 타케후에도 좋고, 유후다케가 보이는 아기자기한 유후인의 료칸들도 좋았지만 쿠쥬고원의 확 트인 전망을 어느 하나 막힘없이 감상할 수 있는 쿠오리테이만의 매력은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어디를 보아도 고원과 산봉우리의 풍경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객실

쿠오리테이 료칸의 모든 객실에는 객실 전용 반노천탕이 딸려있습니다. 전 객실이 바디 별장 스타일의 별채동으로 되어있어 프라이빗하게 온천과 휴식을 즐 길 수 있습니다. 온천 후 옆에서 풍욕과 삼림욕도 같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료칸에서 즐기지 못했던 풍욕도 함께 즐겨보세요~

특별실 별관

https://youtu.be/G_hr5 rsGmTA? si=TkVPc0 oSB1 KOYsQG

정원 5명 거실+일본식방+침실+테라스+다이닝룸(164㎡) 노천탕+내탕+욕실

쿠오리테이에서 묵으신다면 가장 추천하는 공간이 바로 이 별관입니다.

쿠오리테이에서 가장 프라이빗한 객실로 무려 164㎡의 넓은 부지에 위치한 별채로, 거실과 침실, 다다미방, 다이닝룸, 전용 내탕과 전용 노천탕을 갖추고 있습니다. 4명 이상의 인원과 함께 한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카이 아소보다 이 곳 별관에서의 온천이 더 좋았답니다. 물론 특별 별관이다 보니 가격대는 1인당 4만 엔~5만 엔대로 최고급 료칸정도의 가격입니다만 카이아소나 타케후에에 비하면 조금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

우선 이 별관 객실에 딸린 노천탕의 스케일이 압도적입니다. 6명, 아니 10명도 족히 들어갈 정도의 압도적인 크기에 막힌 곳 하나 없는 고원의 풍광과 쏟아지는 밤하늘의 별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곳이기도 하니까요 저는 친구 4명과 함께 갔었는데 만족했었습니다. 여자 4명이 하하 호호 마음껏 떠들어재껴도 눈치 볼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프라이빗한 공간이었다는 것과 여느  료칸의 대욕장만큼의 크기의 전용 노천탕은 4명의 여자들이 온천을 즐기기에 더없는 공간이었답니다.

최대 5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다고 하니 단체나 가족들이 함께 하기 안성맞춤이겠죠?

 

 

 

아카네(AKANE)

https://youtu.be/t9 ghO8 dYdj4? si=rOFCArjZ7 oG_xFU6

정원 3명 거실+침실+일본식방+테라스 (73 ㎡ ) 반노천탕+욕실

거실의 커다란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쿠쥬 고원의 절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치유가 되는 것 같은 편안함이 느껴집니다. 실내에 계단이 있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다리가 불편한 분들은 다른 방을 추천드려요)

하나다 (HANADA)

정원 3명 거실+침실+테라스 (66㎡) 반노천탕

따듯한 우드톤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휴식을 즐기는 데 있어서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계단이 없는 타입으로 어르신들도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 하다 (KIHADA)

정원 3명 거실+침실+테라스 (55.9㎡) 반노천탕+욕실

플랫타입의 객실로 연로하신 부모님이나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이용하시기에 좋은 방입니다.

코하쿠 (KOHAKU)

정원 4명 거실+침실+일본식 방+ 테라스 (74.2㎡) 반노천탕 + 욕실

1층과 2층으로 나뉜 계단이 있는 룸이기에 몸이 불편하시거나 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신 경우에는 다른 방을 추천드립니다.

고추냉이(WASABI)

정원 4명 거실+침실+일본식방+테라스(81㎡) 반노천탕+욕실

1층과 2층으로 나뉜 복층 구조로 어르신이나 몸이 불편하신 분과 함께하실 때에는 다른 방을 추천드립니다.

뱌쿠군(BYAKUGUN)

정원 4명 거실+침실+일본식방+테라스(77㎡) 반노천탕 +욕실

플랫타입의 숙소로 계단이 없어 부모님이나 몸이 불편한 분들도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한 숙소입니다.

토키 (TOKI)

정원2명 거실+침실+테라스(55m²) 반노천탕+욕실

숙소 자체가 2층에 위치해 있어서 계단을 통해 올라가야 하는 곳입니다. 커플이 쉬기에 적당한 2인실로 방 안쪽의 반노천탕에서 바라보는 고원의 풍경과 바람을 맞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높은 창으로 침실에 누워 하늘의 별과 달을 바라보는 특별한 경험도 이 방의 매력 중의 하나입니다.

시온 (SHION)

정원 4명 거실+침실+테라스(55m²) 반노천탕+욕실

토키와 마찬가지로 숙소가 2층에 있기 때문에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또 객실 내 침실도 계단으로 내려가야 하기에 가급적  몸이 불편하시거나 어르신을 모셔가실 경우 유의하셔야 합니다.  거실 공간의 창 앞으로 작은 다다미 공간에서 창밖의 쿠주고원을 바라보며 차 한잔 하는 것도 매력적인 방입니다.

대욕장 및 전세탕 (가족탕)

쿠오리테이 료칸은 전 객실에 노천탕(특별실)과 반 노천탕이 딸려있기 때문에 별도의 전세탕이나 대욕장을 이용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만약 객실의 반노천탕을 이용하기에 조금 답답함을 느끼시거나 조금 더 넓은 탕을 이용하고 싶으실 때는 같은 계열의 료칸인 토라노유 료칸의 대욕장과 전세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리노유 료칸은 쿠오리테이 리셉션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료칸인데 대욕장은 오후 3시~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전세탕 이용은 비어있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단, 토리노유 료칸의 손님이 많거나 료칸 사정에 의해 별도의 공지 없이 대욕장과 전세탕 이용이 어려울 수 도 있다니 이 점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전세탕과 대욕장 모두 이용해 봤지만 객실에 딸린 노천탕이나 반노 천 타 오 이용만으로도 충분하실 거예요.

그냥 호기심에 굳이 이용하진 않으셔도 될듯해요. 생각보다 좁고, 전세탕의 경우 바로 옆에 이용하고 있는 손님들 소리가 다 들려서 저는 이용하다 금방 나왔거든요 ;;

가이세키

쿠오리테이의 가이세키는 프랑스 미슐랭 3성급  레스토랑에서 실력을 갈고닦은 셰프가 만든 다채로운 요리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음식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는 아쉬운 식사가 될 수도 있겠지만 가이세키의 퀄리티가 워낙에 뛰어나 절대 후회하지 않을 식사가 되실 겁니다. 종류별로 나오는 사시미와 육질 좋은 부드러운 스테이크는 신선한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조금 더 특별한 가이세키를 원하신다면 미슐랭 셰프의 특선 창작 가이세키 요리 플랜으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조식은 일본식 정식으로 제공되고 식사가 아님 빵과 커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미리 얘기해 두시면 바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https://youtu.be/Afb_V0 laO4 g? si=_3 IdNOJ09 FfFMWpQ

 

쿠오리테이 예약

쿠오리테이는 여느 료칸과 달리 아고다, 트립닷컴, 부킹닷컴등 숙소예약사이트에서 쉽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쿠오리테이 사이트에서도 물론 예약 가능하십니다만 가능하면 쿠오리테이의 경우 숙소예약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더 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격 비교하시면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처음에 자란넷을 이용했고 그다음은 쿠오리테이 료칸 사이트에서, 그리고 아고다에서 각각 예약을 했었는데

아고다에서 예약했을 경우 더 저렴하게 예약을 했었거든요. 물론 할인쿠폰과 아고다 리워드를 이용했기 때문에 더 저렴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그때그때 숙소예약사이트나 여행사 사이트에서도 얼리버드 특가나 제휴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또는 항공권 구매 시 주는 추가 할인 쿠폰도 있기 때문에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kuoritei.com/

 

【公式】大分九重久織亭 長者原温泉|大分にある離れ・露天風呂付客室の宿

大分 九重 久織亭は「見渡す限りの癒し」をご提案する温泉旅館、離れ・露天風呂付客室の宿です。目に映るもの、肌で感じるもの。体で味わうもの、心に届くもの。くじゅうの山に包まれ

www.kuorite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