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최고급 료칸 '카이아소' 호사스러운 프라이빗 료칸

by 올린온니 2023. 12. 30.
반응형

겨울이 깊어갈수록 따뜻한 온천을 하며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싶어 지시나요?

지난번 쿠로가와 '타케후에' 료칸에 이어 소개해드릴 최고급 료칸은 바로 호시노 리조트인 '카이 아소'입니다.

 

일본 고급 료칸 브랜드 호시노 리조트의 계열인 「카이 아소」는 유네스코 글로벌 지오파크 중 하나인 아소 쿠주 국립공원 안에 새워진 리조트형 온천 료칸입니다.

호시노 리조트계열의 리조트를 한 번이라도 경험해 보신 분이라면 서비스와 식사등 호시노 브랜드의 고급스러움과 그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이아 손 다른 료칸들과 달리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대자연 속에 푹~ 파묻힌 자연 속의 온천이며

약 8천 평의 국립공원 안의 부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교통편

대부분의 료칸들은 송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에 카이 아소 역시 송영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송영서비스는 쿠로가와 온천 터미널과 쿠마모토 공항 두 곳에서 가능합니다.

1. 쿠로가와 온천 터미널

유후인 역이나 하카타 버스터미널, 후쿠오카 공항에서 니시테츠 버스를 이용해 쿠로가와 온천마을까지 이동하실 경우 (사전 예약 필수)

2. 쿠마모토 공항

쿠마모토 공항 14시 출발 ▶약 15시 10분 도착으로 1시간 10분 정도 소요

또, 버스나 기차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택시 송영을 선택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사전 예약은 필수예요

넓은 부지 안에는 프런트와 레스토랑, 그리고 12개의 노천탕이 딸린 독채 객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스파 시설을 비롯한 카페 앤 라운지 등 호시노 리조트 다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등에서 아소만의 호화스러움을 숙박하시는 동안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체크인을 위해 들어선 공간에서는 여행지에서 읽고 싶은 책과 맛있는 커피와 다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료칸 한편에는 숙박객들을 위한 쿠로가와 지역의 특산물로 만들어진 선물과 다양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고요

즐길거리

칼데라 bar

카이 아소가 다른 료칸과 다른 하나는 지역의 전통문화나 특징을 녹아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건 호시노 리조트의 시그니처 같은 거라 호시노 리조트 계열의 숙소들은 거의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이 아소 역시 '칼데라 Bar'에서 료칸이 위치한 아소산의 지형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무료로 아소 천연수로 만든 음료를 마시며 칼데라의 생성 과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승마

겨울인 지금 구주고원의 일대를 하얗게 뒤덮은 설원을 승마를 하며 감상하고 상쾌한 바람을 만끽하는 1일 1팀 한정 특별 액티비인 겨울 승마입니다. 설원 승마는 23년 12월 1일~ 2024년 2월 29일까지 운영됩니다.

7살 이상부터 가능하며 약 30분간 즐길 수 있습니다.

요금은 9,600엔이며 예약은 숙박 5일 전까지 해야 한다고 하네요.

객실

약 8,000평에 달하는 부지에 위치한 별채 객실은 단 12개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쉴 수 있습니다.

카이 아소의 객실은 크게 양실과 화양실로 나뉘며 모든 객실은 독채로 객실마다 노천탕이 딸려있습니다.

 

별채 양실

정원 2명 침대+거실+욕실+테라스+노천탕

 

별채 화양실

정원 4명 침대+거실+화실+욕실+테라스+노천탕

 

침실과 노천탕의 공간이 분류되어 있고 천고가 높아 개방감 있는 객실로 우드 디자인의 객실 곳곳에서 편안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거실의 소파에 앉으면 창문 밖의 빽빽하고 울창한 나무를 바라보며 바치 산림욕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고 온천을 하는데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냉장고에 비치되어 있는 것은 타케후에만큼 가득 채워지진 않았지만 기본 물과 차, 그리고 쿠마모토의 마스코트인 쿠마몽이 그려져 있는 음료가 들어있으니 꼭 맛보시길.

노천탕뿐만 아니라 객실 내의 자쿠지 욕조에서도 바깥의 푸른 전경을 보며 목욕을 즐길 수 있어 거품욕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욕실 어메니티는 한방재료를 이용한 직접 제작한 어메니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욕장이 따로 필요 없는 객실에 딸린 노천탕으로 프라이빗하게 아소 지역의 멋진 자연경관을 즐기며 야외 온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세키

카이아소의 조식과 석식은 별도의 다이닝 룸에서 제공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다이닝룸에서 식사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룸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 냄새와 연기가 가득 차는 것은 물론이고, 직원분들이 치우기 위해 계속 왔다 갔다 하시는 것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규슈 지역의 신선한 재료들을 엄선하여 만들어내는 저녁식사를 한껏 즐기고 나면 로비에 있는 테이블에서 디저트를 즐기게 됩니다. 겨울에는 로비에 화로가 켜져 있어서 따뜻한 분위기를 내어 디저트나 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겠죠

혹시라도 배가 출출할까 염려되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야식으로 오니기리를 드실 수 있거든요. 

타케후에나 다른 고급 료칸들은 대부분 야식을 주었던 기억이 있는데 여기 카이 아소도 마찬가지로 오니기리를 따로 챙겨줍니다. 배가 터질 것 같다고 해도 이상하게 여행만 가면 주는 족족 다 먹게 되는 거 저만 그런가요? 

예약

카이 아소는 여러 숙박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간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료칸 사이트에서 하시는 것보다 호텔스닷컴이나 트립닷컴. 익스피디아등에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에 그때그때 검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