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권없이 일본 여행: 국내에서 일본 여행 만끽하기

by 올린온니 2024. 1. 8.
반응형

1월 1일에 터져버린 노토대지진으로 인해 현재까지 500명에 가까운 사상자가 나오면서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던 분들도 일본 여행 취소를 하시고 계시진 않나요?

지진과 더불어 하네다 공항에서의 일본 여객기 충돌사고와 지하철의 묻지 마 흉기난동까지.. 일본 여행을 가고 싶어도 불안한 뉴스들로 인해 자꾸 취소 쪽으로 마음이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에요.

일본 여행은 가고 싶고, 가자니 불안하고...

자! 이제 걱정하지마세요 일본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일본보다 더 가까운 일본, 여권 없이도 일본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퍼지고 퍼져서 안가본 친구들은 있어도 한 번만 다녀온 친구들은 없을 정도로 일본여행을 못 가는 친구들과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바로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일본 마을 테마파크 니지모리 스튜디오입니다.

가평의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처럼 동두천에 생긴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일본 에도시대의 마을을 완벽하게 재현한 테마파크형 스튜디오입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원래 드라마와 영화 촬영 세트장으로 기획된 곳으로 실제 '구미호뎐'등의 여러 드라마와 영화 촬영 장소로 이용되기도 하는 곳입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1만평이 넘는 넓은 면적에 일본의 아름다운 전통 가옥, 신사, 다도마을, 전통 공예 체험장등의 상점과 문화시설등을 그대로 옮겨놓아 일본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2만 원의 입장료가 전혀 비싸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만족한 여행이 될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https://youtu.be/OHUBLtPNZRs?si=tCOmhHxw7bEm-xIz

 

이용방법

입장권  1인 20,000원

우선 입장권은 네이버에서 온라인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고, 현장에서도 바로 구매가능하십니다.

 

미성년자 입장불가 19세미만 입장불가
반려견, 반려묘등 반려동물  매주 수요일만 입장 가능

19세 미만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유는 스튜디오 내에 있는 일본 소품 및 작가님들의 작품들로 꾸며진 공간이라 안전사고에 대비한 것이라고 하네요. 아이들과 함께 가지 못하는 것은 조금 아쉽긴 하네요

주차장 이용 8시간 3,000원 / 1시간 추가시 1,000원

편의시설

숙박시설  니지모리 료칸
식음료시설 스시집(모리야), 라멘집(니지라멘), 심야식당(카메사케),커피숍(아이노팡야), 레스토랑, 야타이(우마이야타이, 아이노야타이)
부대시설 기모노대여샵(모리의상실), 마트(모리마트), 잡화점(히카리잡화점), 도자기상점(간지도자기), 사진관(천의미소), 책방, LP바(고이비토요), 오락실

영업시간 (연중무휴)

6월 ~ 9월  11:00 ~ 21:30
10월 ~ 5월 11:00 ~ 21:00

 

 

니지모리 스튜디오 둘러보기

 

입장을 하면 양쪽에 펼쳐친 일본 상점가거리가 마치 교토의 기요미즈데라의 신넨자카 거리를 걷는듯한 착각을 들게 합니다.  이 상점 거리에 있는 식당들도 마치 일본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합니다.

 

모리야(초밥집)

맛도 맛이지만 120년 된 사라에 내어주는 정통 초밥은 일본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추억이 되실 거예요

운영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메뉴 스시,사시미,스키야키,후토마키,카이센동,텐동,규동,명란오차즈케,우나기동,모리사라외 니혼슈,맥주

 

 

니지라멘 (라멘집)

일본이 아니라도 맛난 라멘집은 많지만 여기서 먹는 라멘은 한국 관광객이 많은 라멘집에서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돈코츠 라멘은 호불호가 있을듯한 맛이라는 거! 아무래도 돈코츠 라멘 자체가 진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도 싫어라 하시는 분도 있으니까 말이죠. 진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다른 메뉴를 추천!

운영시간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메뉴 돈코츠라멘, 탄탄멘,미소라멘,교자,냉라멘(겨울엔X)

 

아이노팡야 (카페&베이커리)

구미호뎐의 이동욱과 조보아가 사랑을 싹 틔우던 그 곳이에요 커피및 음료와 베이커리를 파는 카페로 오래된 일본 찻집을 그대로 재현해내어서 일본찻집에 와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하는 곳

운영시간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메뉴 핸드드립커피.커피류,일반음료류,도라야키,안미츠,크레페등

 

 카메사케 (이자카야)

오코노미야키나 돈베야끼, 타코야끼등 맛은 일본현지에서 먹는 것과 비슷해서 일본에서 맛있게 드셨던 분들이라면 만족하실만한 메뉴들입니다. 

운영시간 12:00 ~ 22:00
라스트오더 21:40
메뉴 텐부라우동,명란비빔우동,오코노미야끼,카라아게,모야시이따메,타코와사비,유부초밥or고로케, 오뎅나베or야끼오뎅,문어초회,돈부리,차돌숙주볶음,야키소바및 나마비루등 주류

 

 

야타이 (포장마차)

니지모리스튜디오 안에는 일본식 포장마차에서 시원한 맥주에 야키토리 한꼬치 즐겨보세요~

  아이노 야타이  우마이 야타이
종류 과일쥬스판매점 일본식 포장마차
운영시간 11:00 ~ 20:30 13:00 ~ 20:30
메뉴 용과쥬스,말차아이스크림,과일크레페,통파인애플쥬스,망고쥬스,니지비어&니지생수 야키토리, 하시마키, 타코야키, 당고, 얼음빙수, 니지비루&아사히 생맥주

 

고히비토 LP. BAR

엔틱한 공간에서의 영상과 음악이 흘러나오는 고히비토 LP바는 오래된 일본 바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곳으로 실제로 제가 예전 우레시노를 여행했을때 방문했던 동네 구석에 있는 작은 음악카페의 분위기가 비슷해서 놀랐던 곳입니다.

나이든 저에게는 추억돋는 공간이지만 젊은 이들에겐 아무래도 별 관심없는 공간이지 다른 곳에 비해 사람들이 별로 없는 곳이기도 했답니다.

5,000여장의 오리지널 LP와 돌판 카세트를 구비하고 있는 음악감상실로 예전 7080느낌의 옛날 영화나 뮤직비디오도 함께 상영되고 있기때문에 이런 엔틱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운영시간 11:00 ~ 21:00
명화 상영시간 15:00

 

 

 모리의상실 (기모노 대여)

일본 교토에 갔을때 많이들 체험하시는 기모노 체험을 이 곳 니지모리에서도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기모노를 대여해서 일본 거리를 걸으며 인생사진을 많이 담아볼 수 있답니다.

기모노뿐만 아니라 일본 교복인 세라복도 대여하고 있으니 맘에 드는 옷을 선택해보세요

운영시간 11:00 ~ 21:30
가격 기모노 35,000원

 

 

모리분장실 (메이크업 & 헤어)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곳으로 기모노대여로 옷은 입었지만 아무래도 머리가 기모노와 어울리지 않으면 뭔가 어색한듯해서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만한 기모노에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전문가의 손길로 받아볼 수 있는 곳이에요.

영화,드라마,방송,예능등 현직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운영하는 분장실에서 기모노에 어울리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같이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의외로 남자분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곳입니다. 사무라이 코스프레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운영시간 11:00 ~ 21:00
가격 (현재 오픈 기념 프로모션중) 헤어는 여자 업스타일은 2만원, 남자는 1만5천원정도
메이크업은 2,500원 ~ 7,000원 정도
커플&풀패키지 메이크업 & 헤어(2인기준) 9,500원

 

그 외에도 일본식 도자기를 파는 간지샵과 니지모리에서의 추억을 기념품에 담아갈 수 있는 잡화점 히카리, 그리고 단순한 책방인줄 알았지만 미성년자 출입불가 이유를 한번에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던 니코서재, 간단한 뽑기 머신들이 있는 휴게실등이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즐기기에 각각의 매력이 있을 수 있겠지만 니지모리에서 주체하는 마츠리기간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름축제 [나츠마츠리] 2024 일정

마츠리 예정 기간 2024.07.27(토) ~ 08.04(일)

 

마츠리 기간에 방문하시면 일본 마츠리 축제처럼 미코시 행렬, 사무라이 결투 대결, 밴드 공연, 맥주마시기대회,그리고 가장 인기있는 소원등배 띄우기등 각종 이벤트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